2014년 9월 25일 목요일

[Book Review] 템테이션(Temptation) _ 더글라스 케네디(Douglas Kennedy)

이 포스트를 보낸곳 (1)
  

 성공과 그에 따르는 유혹과 위기들을 그린 소설이다. 강석이의 추천으로 책을 읽게 되었다
.
주인공은 오랜시간 작가를 꿈꾸며 힘겹게 살아오다가 기회를 맞아 큰 성공을 거두게 된다. 일이 풀리기 시작한 주인공은 거칠 것 없이 성장한다. 자신이 꿈꾸던 모든 것을 이루게 되며 예전의 삶이 기억나지 않을 만큼 행복한 나날을 보낸다. 

 하지만 2부가 시작되며 상황은 바뀐다. 승승장구하던 주인공에게 시련이 닥치기 시작한다. 쌓아왔던 명성과 부는 한순간에 무너져 내리며 자신이 성공하기 전에 가졌던 것들마저 잃어버린 상황을 맞이한다. 당장 눈앞의 상황을 모면하기 위해 힘써야 하는 상황까지 닥치게 된다. 

 책을 읽으면서 작가가 책에 부여한 긴장감과 인물 묘사에 감탄했다. 특히 1부에 필립과 주인공 아미티지가 만나는 장면에서 그들의 대화는 아주 매혹적이었다. 빨려들 수 밖에 없는 대화였다. 또한 책이 전개되어 나가면서 작가가 설치해둔 복선들이 하나둘씩 풀려나가는 것을 느끼며 궁금증이 해소되고 속이 시원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책이었다. 성공한 사람들의 사회(혹은 방송계 사회), 성공한 사람들의 사고방식과 생활방식, 성공을 했을 때 얻게 되는 것들과 잃게 되는 것들, 그리고 예전에 가지고 있던 것들에 대해 지녀야 할 태도, 인간의 본성에 대한 궁금증, 책 속에 등장하는 등장인물들의 각각의 삶의 태도... 참 매력적이 소설이다. 

 읽으면서 날 씁쓸하게 만들었던 것은 아마도 서로가 서로를 배려하고만 살아갈 수는 없는 세상에 대한 슬픔인거 같다. 책 속의 인물들은 자신의 이익을 챙기며, 자신의 필요에 의해 상대방을 이용한다. 심지어 자신이 힘들 때 곁에 있었던 오래된 인연을 외면한채 새로운 사람을 맞이하기도 한다. 자신의 이익을 챙길 줄 알아야 하며 적당히 착해야 하는, 철저히 개인의 능력으로 평가받는 사회를 옅보았다. 걱정도 되고 씁쓸하기도 하다.

작가: 더글라스 케네디(Douglas Kennedy)

라벨:

0개의 덧글:

댓글 쓰기

에 가입 댓글 [Atom]

<< 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