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9월 25일 목요일

[Book Review] 20대 경제생활 첫걸음 _ 양석조 김신욱

 

경제에 대해 잘 알아야 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이 책을 집어 들었다. 아직 용돈으로 생활하는 나는, 내가 직접 경제생활을 해야 한다는 사실이 실감나지 않지만 몇년 지나지 않아 직접 맞닥드릴 일들이 많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책은 아주 쉽게 쓰여져 있다. 부동산에 관한 지식, 금융에 대한 지식, 아주 기본적인 회사에 대한 지식 등등 매우 유용했다.

책을 읽으면서 잘 알지 않으면 손해를 볼 수도 있는 몇몇 사실들을 알게되었다. 내가 기억한 것은 어떠한 물건을 구입하거나 보유하고 있을 때 그것에 따르는 비용들도 만만치 않다는 것이다. 한가지를 하고 싶다면 신경써야 할 부분이 너무나 많다. 그렇다고 안할 수도 없는 것이고..

이 책은 이론적인 경제 지식보다는 실생활에서 누구나 마주치는 문제들을 다루었다. 정말 경제지식이 전무하거나 기본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은 읽어볼만 한 책이라는 생각이들었다. 20대가 아닌 10대들도 읽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유용한 책이었다.  
 

라벨:

0개의 덧글:

댓글 쓰기

에 가입 댓글 [Atom]

<< 홈